프리미엄 소셜 데이팅 앱 시장 개척 가입자 수 40만 명 돌풍 동아일보

얼마 전 배우 샤론 스톤은 데이팅 앱 사용자들이 계정을 가짜라고 오인해 신고하면서 일시적으로 계정이 폐쇄되는 해프닝을 겪기도 했는데요. 예컨대 “밤 11시에 (특정한 단어)를 사용해 문자를 보낸 남성이라면 당신과 밤을 보내고 싶은 것”이라고 직설적으로 조언합니다. 바쁜 사람들에겐 아예 채팅을 대신 해서 데이트를 잡아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합니다.

 

회원 간의 매칭 히스토리가 쌓이면서 회원들이 다른 회원을 평가하는데, 일정 기준에 미치지 못하거나 성사율이 너무 낮으면 평판이 낮다고 봐서 더 이상 소개시켜 주지 않는다. 그 회원에게는 미안한 일이지만, 다수를 위해, 그리고 이츄의 평판을 위해 엄격하게 운영하고 있다. 카이스트 경영과학과 출신으로 맥킨지에서 경영 컨설팅을 담당했던 ‘엄친아’ 표순규㊷ 대표가 꺼내 든 창업 아이템은 소셜 데이팅이었다. ‘공감이 있는 만남’을 콘셉트로 하고 있는 이츄()가 바로 그것이다.

 

데이팅 앱의 목적 자체가 ‘노출’이기 때문에 정말 안전하고 싶다면 아예 사용하지 않는 게 정상. 주문제작 방식과 비교하여 단기간에 저렴한 비용으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홈페이지 제작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인터넷 비지니스를 위한 홈페이지 제작 및 구축 시 이용되는 기성화된 홈페이지 제작 전문 웹프로그램을 말합니다. 하이엔드 소셜 데이팅 서비스 ‘플렉스’ 운영사 퍼스트클래스컴퍼니(대표이사 이강호)는 벤처업계 유명 인사들로부터 프리 50억 밸류 시드 엔젤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대부분의 소셜데이팅 앱 서비스에서 본인인증 단계를 거치지 않고 있다. 한 번 가입하면 탈퇴 또한 쉽지 않아 원치 않는 정보 유출이 지속될 위험이 크다.

 

‘로맨스’와 신용사기를 뜻하는 ‘스캠’의 합성어로 SNS, 이메일 등 온라인을 통해 상대방에게 호감을 표시하며 접근하고 짧게는 며칠, 길게는 1~2년에 걸쳐 교제하며 신뢰를 쌓은 뒤 금품을 갈취하는 수법이다. 사람의 마음을 이용해 이런 고약한 범죄를 저질렀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대응보다 그저 조용히 넘어가는 피해자들도 많다. 이들은 피해 사실을 인정하지 않거나 오히려 가해자를 걱정하기도 한다. 결국 그 끝에 피해 사실을 인정한다 하더라도 신고를 하지 않아 더 큰 피해자를 낳기도 한다.

 

이용자가 실명과 얼굴을 걸고 공개적으로 후기를 남기는 만큼 서비스 신뢰도를 높이는데 일조한다는 평가다. 현재 썸데이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내려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 앱은 추후 제공할 예정이다. 재미있는 것은 내가 좋아할 만한 나의 이상형을 매칭해 줄 뿐만 아니라 반대로 나를 좋아할 만한 이성도 매일 매칭을 해준다는 것이다. 해당 업체의 홍보 담당자는 "현실 속에서 나도 누군가에게는 이상형일 수 있다는 사실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이렇게 사진을 집요하게 요구하는 사람은 외모가 마음에 안들면 바로 매치를 취소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다. 알콜 40도짜리 샷 하나를 10분마다 입에 털어버리는 것은 미친 인간이나 할 법한 일이다. 스트레이트로 원샷을 하느냐, 꺾어 마시느냐, 아예 온더락을 해서 홀짝거리느냐의 차이가 있으나, 어지간히 술이 센 사람이 아니라면 1잔에 20분 이상은 쓴다.

 

페이스북 등 유사 사이트와 달리, 본인정보 삭제가 매우 용이하다. 싱가포르 정부가 우리 사이트 접속을 막고는 있지만, 해외 우회 등의 방법으로 다들 들어오고 있다. 실제로 12만명의 한국인이 사이트 개설 전 이미 우리 사이트를 찾았다. 하지만 상당수 데이팅 앱이 허술한 본인인증 절차로 인해 등록 정보의 신뢰성이 낮고, 범죄에 악용될 우려가 있어 대책 마련이 요구된다. 일부 서비스들은 불균형 성비를 맞추기 위해 여성을 만나이로, 남성은 일반적인 한국식 나이로 표시하는 편법을 쓰기도 한다.

 

그러나 사람들이 말하는 동안 상대를 똑바로 바라보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다른 많은 이유가 있다. 온라인 데이트는 스트레스가 많을 수 있으며 일반적인 데이트보다 더 지칠 수 있다. 이는 서로를 알아가는 전체 과정 중 상당 부분이 메시지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사기꾼은 피해자와의 은밀한 화상 통화를 녹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 스캠은 피해자를 협박하여 돈을 뜯고 돈을 주지 않으면 민감한 자료를 유출하겠다고 위협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발렌타인 데이가 점점 가까워짐에 따라, 아래에서 주의해야 할 연애 사기, 로맨스 스캐머를 알아보는 방법, 피해를 겪었을 때 취할 수 있는 조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특히, 코로나19와 함께 급격히 성장하면서 수십억 달러를 버는 온라인 데이팅 업계는 많은 이를 위험에 빠뜨린다. 그러나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기업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떠한 대응도 하지 않는다.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휴게텔 오피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프리미엄 소셜 데이팅 앱 시장 개척 가입자 수 40만 명 돌풍 동아일보”

Leave a Reply

Gravatar